본문 바로가기

MotorCycle Diary/Taiwan

이케아(IKEA)-대만 이케아 가격 둘러보기 - 난 호갱이 아냐~!편






한국에도 드디어 IKEA가 들어왔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만  일본해부터 가격 논쟁까지 잡음이 끊이질 않는 것 같네요~~

미국에 살때도 아이케아 쇼핑가는걸 어뮤즈먼트 가는 기분?으로 갔었는데요~ 

(미국에선 아이케아라고 부르곤 한답니다 ㅎㅎㅎ) 



 이케아 쇼핑! 남자인 저두 참 재미집니다;;; (물론 일본해때메 피꺼솟;;) 



 이케아는 카달로그를 만들어서 가격을 다 표시하고 1년에 딱 1번만 발행한다고 하네요 .

아무튼 리테일가격을 년의 특정 시점에서 세팅을 하는 고정 가격제입니다. 각국 가격은 이케아 홈페이지를 통해 보실수 있으나 

미국 같은 경우 주세(tax) 가 다르기 때문에 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~  

그리고 미국은 전세계에서 소비재나 공산품 가격이 제일 싼 나라중 하나 입니다~ 미국과 가격을 바로 비교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지요;;


게다가 1년에 한번 가격 책정을 하다보니 환율때문이라도 어떤 특정시점에 국가간 직접적인 가격 비교는 다소 차이가 날수 있는 부분 입니다;;


이렇게 되면 환율이 최근 큰폭으로 차이나고 있는 일본과의 가격차가 클수 있겠네요;




하지만 제가 결국 말하고 싶은 부분은 이케아를 둘러보면 여러 프로모 가격들이 많이 있고 가격 경쟁력만이 이케아의 전부는 아닙니다~

미국에서도 간혹 비싼 물건들이 싼 프로모로 풀린것들을 많이 가져왓거든요~


일단 서론이 길었는데 이케아 대만점을 한번 둘러보기로 할게요.






이케아는   1번라인 난징푸싱역에 있어요~ Taipei아레나 역이 최근에 새로 생겼으니 거기서 가면 더 가까울수도..










들어가니 국민 탁자 라크가 있네요 ~    아무리  MDF 로 만들었다지만 정말 가벼운 녀석이죠;;


















한국이랑 가격은 비슷하네요~~~






근데 한국 홈페이지를 보다 보니 







펠로 암체어가 39000원에 뙇!!!!


한국도 가격 괜찮은 아이템들이 많네요~~   게다가 이 암체어는 제가 이케아에서 제일 좋아하는 것중 하나인데.;; 

타이페이에서는 6~7만원 정도 한거 같아요 

한국 갈일 있으면 한국에서도 이케아 쇼핑해야겠어요; 물론 저 암체어는 베란다에만 2개가 널부러져 잇어 필요없;;; 











암체어가 더 편할것 같은데 이런건 50만원씩이나 하는군요;;;;ㄷㄷㄷㄷㄷ PASS~




어디 보자 여기에 대박매물 하나 있네요~









이제품은 가격이 아주 괜찮군요~~


이건 한국보다 훨신 싸겟지 프로모 하는것 같은데 하고 홈피서 봤더니 















한국도 가격이 괜찮군요 ;;;;;; 서랍장 하나 2만원이면 가격 참 훌륭하지 않나요???;;;;



이케아는 인테리어 해논것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~~ 많이 찍진 않았지만 아래 사진들 구경해보세요~~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게다가 먹거리까지 있다는!      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지친 발을 편히 쉬게 해야죠~~













하지만 이것저것 넘 먹어 배가 불럿으므로 간단한 핫도그와 만두호떡으로;; 스스슥 ~










그건 그렇다 치고,


그래서 전 결국 뭘 샀느냐,,!!










이걸 샀습니다~~ 유리 책상이 1290NT 라...;;














프로모션인가;;; 한국 유리갑하고 책상가격 하고 별 차이없는데??;;; 

암튼 이것 저것 샀지만 이걸 득템하고 집에 가져왔죠~












자 그럼 조립을 해볼까요????





...

.

..





.

.




조립 완료~~ 헉헉.... ㅠㅠ 30분넘게 걸렸네요;;;;








오 맘에 듭니다;; 


저는 호갱님이 아니닌까;;  한국분들은 분명 눈탱이 맞으며 비싸게 주고 살거야 ~

아자


란 생각을 하면서  포스팅을 하는김에 한국선 이게  얼마일까 가격을 보니~